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역 1호선에서 ktx 최단환승 : ktx 가는길

by waterdog52 2024. 7. 7.

서울역 1호선에서 KTX 3분 만에 환승하기!

튼튼한 두 다리는 필수

몇 달 전 1호선을 타고 KTX를 타러 가는데 시간 여유가 5분밖에 없어서 열차 안에서 발을 동동거렸다.

그러다가 인터넷에서 빠른 환승을 하는 안내글을 보고 너무너무 유용해서! 이웃님들께도 그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당 ㅎㅎ

그 이후 KTX를 또 타러가는데 시간 여유가 많아서 사진을 찍어봄

우선 나는 소요산쪽에서 서울역 방향으로 가는 1호선을 타고 있었기 때문에 1-1번 칸 쪽으로 간당

(그런데 사실 1-2번칸 쪽이 좀 더 환승에 용이하다고 생각함ㅎㅎㅎ)

그러니 인천이나 수원쪽에서 서울역 방향으로 오는 1호선을 탄다면 10-4번 칸 쪽으로 오면 된다!

그럼 내리자마자 고개만 돌리면 나가는 곳이 있다!

계단도 있고 에스컬레이터도 있는데 KTX 시간이 얼마남지 않았다면 계단을 성큼성큼 올라가게 됨 ㅋㅋ

계단을 올라오면 바로 오른쪽에 1번 서울역(KTX)라고 써있고 나가는 곳이라고 쓰여있는데 절대 이곳으로 나가지 않는다 ㅎㅎ

물론 시간적인 여유가 많다면 저기를 통해 나가도 됨

우린 3분 안에 환승해야하니까 직진한다.

개찰구를 통과하지 않고 직진하면 이렇게 KTX를 타는 곳이라는 표기가 있다.

그 바로 앞에 15번 출구쪽으로 향하는 짧은 계단이 있으니 그걸 올라간다 (사진을 못 찍었는데 올라가면 바로 내려오는 계단임 ㅎㅎ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그리고 쭉 직진해서 오른쪽으로 꺽는다.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왔어요 힘내요 여러분!

사진으로 찍으니 멀어보이지만 열심히 뛰어온다면 여기까지 1분 30초면 올 수 있음

그리고 여기서 주의사항!!

오른쪽으로 꺽으면 스토리웨이가 보이는데 스토리웨이 바로 왼쪽에 있는 길로 가야 합니다.

절대절대 15번 출구로 나가면 안댐!

 

KTX 갈아타는 곳이라고 친절히 쓰여있는 곳으로 가야 해요!

여기까지 오면 마지막 계단 코스 뚜둔! 이것만 올라가면 돼요 여러분

마지막 계단을 미친 듯이 오르면!!

계단 끝 오른쪽에 바로 4번 승강장이 있습니다!

1호선에서 내리기 전에 코레일톡으로 몇 번 승강장인지는 미리 확인해 두면 좋겠죠?!

4번 승강장이라면 러키 여기서 바로 기차를 탑승하면 됩니다.

만약에 다른 승강장이라면?

개찰구 바로 왼쪽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니 올라갑니다.

여기서 본인이 타는 승강장으로 내려가면 됨!!

튼튼한 두 다리만 있으면 KTX 환승 3분 컷 가능합니다!! ㅎㅎㅎ

혹시라도 지금 5분 이내 환승을 해야 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이 계신다면 성공을 기원합니다!!

 

 

#서울역 빠른 환승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