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의 하루

미국 주식 추천 : 엔비디아(chat GTP 관련주)

by waterdog52 2023. 3. 6.

안녕하세요 물개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중 하나인 엔비디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비디아는 Chat GPT로 요즘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미국 주식입니다.

현재 약 239달러를 기록하고 있는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 Corporation)은 미국 델라웨어주 샌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술 기업입니다.

게임 및 전문 시장을 위한 그래픽 처리 장치뿐만 아니라 모바일 컴퓨팅 및 자동차 시장을 위한 칩 유닛 시스템도 설계한다고 해요.

 

엔비디아 개요
CEO: 황젠슨(1993년 4월 ~ )
설립일: 1993년 4월
본사: 샌타클라라, 캘리포니아주
직원수 : 18,975명 (2021)
매출: 109억 2000만 달러(2020년)
설립자: Jensen Huang, Chris Malachowsky, Curtis Priem

 

요즘은 chat GPT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에 따른 반사이익도 기대하고 있는 엔비디아입니다.

Chat GPT는 원하는 궁금증이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대화형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답변을 해주는 기능을 보이는데요.

Chat GPT를 접하게 되면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기존에 알던 단어 검색이 아닌 문장 검색이 가능하죠.

실제로 궁금한 질문을 쓰니 단 몇 초 만에 진액과 같은 뚜렷한 답변을 쭉 적어주더라고요.

아마 대학생분들 과제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 같고 실제로도 이를 이용해서 과제를 제출했다가 걸린 학교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학생 과제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킬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Chat GPT에 사용되는 반도체에 집중해 볼 필요가 있는데 최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Chat GPT"로 대표되는 AI 관련 제품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메모리 업계 3, 4위를 달리는 미국의 마이크론과 중국의 양쯔메모리테크(YMTC)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서입니다. 다시 말해, 앞으로의 게임체인저가 될 제품은 "AI 반도체"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우리나라에서 가장 친숙한 대기업에서 생산하는 HBM(High Bandwidth Margin)을 이용해 만든 엔비디아 제품이 Chat GPT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엔비디아의 관심이 급속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서학개미의 2월 말 1주일의 순매수도 1등을 기록하였죠.

 

엔비디아에 대한 게시글이지만 chat GPT가 계속 언급되는 이유는 chat GPT의 이슈가 곧 엔비디아의 성장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 ChatGPT 현황
ChatGPT의 개발사는 OpenAi라는 단체이며 개발사이기도 하지만 단체의 성격이 있어서 기업이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애매한 부분이 있죠.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샘 알트먼’이 창업한 기업으로, 샘알트먼은 Y Combinator라는 벤처 인큐베이터의 대표를
일임하기도 했습니다. 엔지니어로서 훌륭한 사람의 상을 갖고 있다는 느낌이 바로 드네요 ㅎㅎ
원래 Open AI창업은 일론머스크와 함께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이제는 거의 OpenAi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이 가장 큰 모양입니다.
즉, chat GPT에 대한 투자도 마이크로소프트를 등에 업고 진행하는 이상 더욱 발전해 나아갈 것이며 chat GPT의 연산속도를 책임지는 chat GPT와 동시에 엔비디아가 가장 큰 이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만약 chat GPT를 잘 쓰게 된다면 앞으로의 게시글도 chat GPT로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엔비디아 실적

최근 분기 실적을 보면 게이밍 부분에서 컨센서스를 상회했지만 데이터 센터 부분에서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이밍 부분의 선전은 새로 출시한 RTX40 제품군들이 너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제품을 압도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센터 부문은 일부 클라우드 기업들이 투자 계획을 조정하려고 일부 투자를 잠시 중단했다고 하네요.

또한, 암호화폐 수요가 사라지고 과잉 재고와 GPU 수요 악화를 겪었기 때문에 gaming 사업부 매출은 급격히 감소하였습니다.

 

CEO 젠승황이 언급했듯 AI 수요가 변곡점에 왔으며 특히, chat GTP 덕분에 최근 2~3달 동안 AI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주가상승이 돼도 이상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오늘은 엔비디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매혹적인 가격 같으면서도 최근 저점을 생각하면 머뭇거려지는 가격은 맞지만 최고점 대비해서는 아직 올라갈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면서 chat GPT의 관심이 끊이지 않다면 투자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종목입니다.

 

이상 물개였습니다~

댓글


loading